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도 날씨가 참으로 상쾌하네요~ㅎ

아침에 책장위에 알람시계가 약이 다 되었나 봅니다. 누우면 그 시계가 잘 보여서

주로 보고 깨는 편인데 오늘은 자꾸봐도 아침 7시30분인겁니다.ㅎㅎ 어찌되었겠어요.

예,, 늦잠을 쬐끔 더 잤네요,, 바로 약 갈아주고서,,ㅋㅋ; 무튼 아침에 경제지들을 쭉 펼쳐놓고 보노라니..

 

오늘에 핫이슈들은 주로 애플 아이폰x와 전기차 소식들이 많네요. 그럼 저도 주식쟁이라 이투에 실린 전기차에

관한 기사한편을 모셔와서 같이 보도록 하실께요~ ㅎ;

 

 

 

 

중국 정부가 내연기관 자동차의 생산과 판매를 중단을 논의하기 시작하면서 전기자동차 시대가 예상보다 빨리 찾아올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에 국내 증시에서는 시장 확대로 수혜가 예상되는 2차전지 관련 기업의 주가가 일제히 상승 탄력을 받는 모습이다.

 

 

12일 국내 증시에서 LG화학은 39만 원, 삼성SDI는 20만 원에 각각 거래를 마쳤다. 지난주 마지막 거래일이었던 8일 종가와 비교할 때 각각 4.70%, 3.90% 오른 수치로, 장중 52주 신고가 기록을 나란히 경신했다. 두 회사와 함께 국내 증시의 대표적인 2차 전기 관련 기업으로 꼽히는 SK이노베이션도 이번 주 들어 2.68% 주가가 올랐다.



지난 주말 중국 정부가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내연기관 자동차의 생산과 판매 중단을 법률적으로 논의하기 시작했다고 밝히면서 관련 기업의 기대감이 높아졌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는 연비 규제나 탄소배출 규제와 차원이 다르다”면서 “중국의 이번 계획 발표로 유럽연합(EU)의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 논의도 예상보다 빨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코스닥 시장의 배터리 관련 소재·부품업체도 기대감을 반영했다. 배터리 소재인 황산티타늄을 독점 생산하는 코스모화학은 이번 주 들어 15.41% 급등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고, 전기차 배터리용 전해액 소재를 만드는 후성의 주가도 11.01% 올랐다. 이 밖에도 한온시스템(10.05%), 일진머티리얼즈(5.43%), 상아프론테크(6.55%) 등이 관련 소식이 전해진 뒤로 일제히 상승했다.

 

증시 전문가들은 올해 가파른 상승에도 불구하고, 2차전지와 소재 업체에 관심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전기자동차 시장은 미국과 중국 주도의 고성장세가 이어지고 있고, 전기자동차 확산을 위한 주요 국가의 정치적 행보도 빨라지고 있다”면서 “2차전지 및 소재 업체들에 대해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시각을 가져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투데이 유충현 기자]

 

 

음.. 앞으로의 전기차시장.. 아주 긍정적인 시각으로 길게 보는군요.. 갠적으로도 관심이 쏠리네요. 포트에 넣어서

유심히 관찰을 해봐도 좋을 듯.. 관련종목들은 현명한 개미님들은 벌써 진입해 계실꺼라 봅니다.

무튼간에 나에게 수익을 주는 종목이 효자니깐요..

 

내일은 벌써 파생에서 9월물 만기일이네요. 만기주는 항상 조심하셔야,, 일반적으로 세력님들이 항상

밀던 방향으로 만기일까지 쭉 미는 성향이 있어서 조심조심 해야 하는 날입니다. 그럼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되시고 해피하세요. ^J^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