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날씨가 구질구질 하죠. 여기시골은 비가 주륵주륵 내립니다. 다른지역은 비가 눈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비가 그치면 바로 추워진다고 합니다. 오늘은 주말이라고 아침부터 꼴통께서 돈 만원넣고 토토할거라고 이체시키네요.
잃기만 해보라는..ㅋㅋ 재미삼아 한번씩 하긴하는데 죄다 잃습니다. 어제 740회차 로또번호를 봤는데 흐미,,
엄청 쉬운 숫자들이~~ 4,6,7,16,17,19+31 였던거 같습니다. 1등당첨분들이 18분인가 되더라구요.
찍기쉬운 숫자들이 나올때는 한번씩 아쉽긴 하더라구요. 그런다고 맞추지는 못하겠지만요..ㅎㅎ;
요즘엔 부동산 시장이 어두워질수록 새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답니다.
오늘자 이코에 실린 관련기사 한편을 같이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바람난(?) 건설사들, 레저·리조트·호텔 다각화 나선다. "부동산시장 전망 어두워질수록 건설사들 역시 새 사업 다각화에 몰두 할 것"
국내 건설사들이 순수 건설로만 수익을 창출하던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레저와 리조트, 호텔 등의 사업에 너나없이 뛰어들며 사업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국내 중견건설사 호반건설주택이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퍼시픽 랜드(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 2950-4번지 외)’를 인수하고 레저와 관광 사업을 확대한다고 3일 전했다.
호반은 중문 해수욕장과 직접 연결되는 약 5만여m²의 부지에 특1급 호텔과 빌라 등의 숙박 시설, 복합 휴양 문화시설 등을 신축할 예정이다. 또 제주도 호텔 부지 중 유일하게 마리나 시설(1만여 평)을 보유하고 있어서 개발 후 중문 관광단지 내에서도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호반 관계자는 “퍼시픽 랜드는 제주도에서 입지가 뛰어난 중문 관광단지내 위치해 있다”며 “바다조망이 가능한 호텔과 빌라, 휴양문화시설 등을 신축해서 복합리조트로 개발할 예정”아러고 말했다.
복합리조트 개발에 앞서 호반은 쇼핑몰 사업에 뛰어들었다. 판교신도시에서 스트리트몰 ‘아브뉴프랑’을 개점한 데 이어 광교신도시에 두 번째 '아브뉴프랑'을 선보였다. 아브뉴프랑은 고급 식음료점이 입점한 스트리트몰 형태의 상가로 호반이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부영주택은 전북 무부군 설천면에 호텔과 콘도미니엄, 유스호스텔 등이 있는 복합 종합관광단지 보유하고 있으며 부영 주택의 자회사 무주덕유산 리조트가 운영 중에 있다. 제주도에도 호텔과 리조트가 자리잡고 있고 국내에서는 안성, 제주, 무주, 순천 4곳에 해외에는 라오스와 캄보디아 2곳에 골프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따르면 무주덕유산리조트의 2015년 말 기준 매출액은 545억7600만원이고 영업적자 2억600만원, 당기순이익은 128억8900만원 적자로 나타났다. 지난 2014년 말 기준 매출액은 592억원700만원, 영업적자 6억5600만원, 당기순이익 25억7800만원으로 적자를 낸 것으로 집계됐다.
재작년과 비교해 지난해 영업적자는 흑자전환의 가능성을 보였으나 당기순이익은 큰 적자를 보이며 실적이 크게 악화됐다. 당기순이익은 기업이 일정 기간 동안 창출한 모든 수익에서 지출한 모든 비용을 공제하고 순수한 이익으로 남은 몫을 뜻한다. 기업이 한 사업연도 동안 얼마의 수익을 냈는지 나타내는 수치다.
대림산업은 건설사업 위주에서 호텔업, 임대주택업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지난 2014년 12월 서울 여의도 비즈니스호텔 ‘글래드(GLAD)’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호텔 사업에 진출했다. 지난해 9월 ‘글래드 라이브 강남’ 오픈에 이어 오는 10월 강남구 대치동에 호텔을 개관할 예정이다.
1990년 5월 건립한 현웅건설(주)을 전신으로 삼고 있는 CJ건설은 CJ그룹 계열의 건설회사이다. 아파트 재개발과 재건축 등 주택사업보다 고속국도와 오피스텔, 터미널, 업무시설 등의 건설에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 고양시에 들어서는 ‘이케아(IKEA) 고양점’을 건설중에 있으며 오는 6월 공사가 마무리 된다. 또 대치동 업무시설을 비롯해 로멧네트워크사옥, 스타즈 프리미어 울산호텔 등이 진행 중에 있다.
‘클럽나인브릿지’와 ‘헤슬리 나인브릿지’는 CJ건설이 운영하고 있는 리조트로 고품격 골프 휴양을 즐길 수 있다. ‘해슬리 나인브릿지 클럽하우스’는 회원 운영 위원회와 커뮤니티 활성화 등 철저한 회원 중심 운영으로 국내 최초로 ‘세계 100대 플래티넘 클럽’에 선정돼 미국의 오거스타 내셔널 GC, 세인트 앤드류스 GC와 나란히 세계적 명문 클럽의 반열에 오른바있다.
‘클럽 나인브릿지’는 2001년 8월 그랜드 오픈 이후 4년 만인 2005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골프 전문지 ‘美 골프 매거진’에서 선정하는 ‘세계 100대 코스’에 국내 최초로 선정되며 글로벌 명문 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공시에 따르면 2015년 12월 기준 CJ건설의 매출액은 5290억2400만원, 영업이익은 130억8500만원, 당기순이익은 30억500만원으로 나타났다. 2014년 12월 기준 매출액 3064억5100만원, 영업이익 36억1600만원, 당기순이익은 35억9700만원 적자를 기록했다. 1년새 매출액은 약 72%, 영업이익은 261% 늘어났고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현대건설 역시 윈덤호텔그룹과 손을 잡고 호텔사업에 나섰다. 윈덤 호텔 그룹은 윈덤 월드와이드의 3개 그룹사 중 하나로 호텔 수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 기업이다. 호텔 브랜드 프랜차이저와 호텔 매니지먼트 기업으로서 전 세계 73개국에 약 8000개의 호텔과 67만9100 여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인천 중구 운서동 2803-1 일원에 들어서는 ‘메가스타 영종’은 윈덤호텔그룹과 현대건설이 손을 잡고 시공하는 호텔로 지난해 4월 분양에 나섰다. 이 호텔은 지하3층~10층 규모로 호텔 418실, 레지던스 349실로 구성돼 있다. 호텔 내 142개의 상업시설이 자리하고 숙박형 호텔과 취사가 가능한 레지던스가 있다.
한 건설업계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분양 시장의 어두운 전망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어 기존 건설 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다수의 건설사들이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 수밖에 없다”며 “시장전망이 어두워질수록 건설사들 역시 새 사업 다각화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하지만 아직 뚜렷한 실적이 없기 때문에 성공여부와 전망에 대해선 두고 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코노믹리부 김서온기자]
그래요~ 요즘은 한우물만 파면 안되나 봅니다. 경기가 어두워 질수록 다각면에서 틈새사업 노려서 흑자로 전환되는것도
바람직 하겠지요. 기업들이 기반이 탄탄해야 묻어가는 직원들도 불황에 덜 쪼들리지 않을가 싶어용.
나라시국이 어성성한 가운데 무너져가는 대기업을 바로보는 국민들의 마음이 편할리가 있겠습니까,,
오늘은 비가 내리니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 드는 하루이군요. 날씨 전해드리면서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당초 예상됐던 시점보다 중부지방의 눈·비가 늦어졌습니다.
동쪽에 고기압이 자리하면서 기압골에 동반된 구름대가 느리게 이동하고 있어서인데요.
서울에서는 아침에 눈이 날리더니 지금은 기온이 높아 비로 바뀌어 내리고 있습니다.
그밖의 경기, 충남서해안과 남부 곳곳에도 약한 비가 오고 있습니다.
차츰 더 많은 중부지역으로 비나 눈이 확대되겠고요.
특히 낮동안 경기동부와 영서지방에 다소 많이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이 지역에 1~5cm의 눈이 예상되고요.
서울 등 그밖의 경기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 1cm 안팎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중부지방의 눈·비가 늦어지면서 대기정체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전히 중부 곳곳의 미세먼지 농도 평소대비 2배 가량 높고 초미세먼지까지 짙습니다.
차츰 바람이 불며 해소되겠지만 오늘까지는 조금 더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남부지방의 비는 낮에 그치겠지만 중서부지방의 눈·비는 오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또 해안가에서는 차츰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낮기온은 서울 4도, 광주 8도, 대구 11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지만 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는 더 낮겠습니다.
물결은 전해상에서 3~4미터로 높게 일겠습니다. 이번 주는 대체로 맑은 날들이 많겠고요.
갈수록 추위가 심해져 주 후반에는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밀려올 것으로 보입니다.
편안한 휴일 맞으시길 바랍니다. ^J^
'♤ 오손도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성패션] 여심을 흔드는 로퍼 가이드. (0) | 2017.02.06 |
---|---|
여자들이 남자에게 반하는 순간. (0) | 2017.02.05 |
역대 대통령들 운전에 비유. (0) | 2017.02.05 |
정신나간 국방부. (0) | 2017.02.04 |
2017년 북한 일상 사진 (0) | 2017.02.03 |